보도자료 및 활동내역

활동내역
서린바이오, 화성시에 친환경 살균소독수 제조장치 기증
서린바이오사이언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위생 예방을 위해 친환경살균수 제조장치 `에코트리`를 화성시청에 무상 기증했다고 5일 밝혔다.

화성시청은 기부된 에코트리를 통해 지역주민, 취약계층, 집단시설 등에 살균소독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실제 코로나19로 위생관리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용산역 등 5곳의 코레일 역과 보건소, 항만공사를 비롯한 정부출연연구기관, 대학 및 기업 연구소, 식품제조공장 등에서 설치 요청이 발생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황을문 서린바이오 회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보도자료
서린바이오, 살균수 제조장치 `산학연 Collabo R&D 사업` 선정
서린바이오사이언스는 중소기업벤처사업부에서 주관하는 `산학연 Collabo R&D 사업` 중 `원수 경도 맞춤형 미산성차아염소산수 전해용액과 발생장치 개발 및 살균효능 분석` 과제에 강원대 식품생명공학과 오덕환 교수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황을문 서린바이오 대표이사는 "이번 연구과제를 통해 미산성차아염소산수의 물성을 지역의 특성에 상관없이 균일한 물성을 나타내는 맞춤형 전해용액을 개발하고, 고품질의 살균력을 유지할 수 있는 친환경 살균수 제조장치를 개발할 예정"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진출을 확대해 친환경 살균수 제조회사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린바이오사이언스는 인체 내 면역시스템 생성물질인 HOCL(차아염소산수)를 주성분으로 하는 친환경 살균수 생성장치를 제조하고 있으며, 학교 병원 등의 R&D센터 뿐만 아니라 보건소 등의 공공기관과 식품분야 산업체에 집중 판매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보도자료
서린바이오, 살균소독수 제조기기 수출 계약 성사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위생살균솔루션 전문기업 서린바이오사이언스(서린바이오)가 최근 '살균소독수 제조기기(SLB-120)'의 해외 수출계약이 성사됐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측은 "독일, 미국, 캐나다, 태국 등에 수출을 시작했고, 일본, 호주, 프랑스, 스페인, 이집트,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들에서도 수출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서린바이오의 살균소독수 제조기기(SLB-120)는 국내 보건소, 시청, 항만공사, KTX 역사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설치돼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시설관리와 지역주민, 민원인에게 살균소독수 지원 목적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자세히보기+

보도자료
서린바이오 "에코트리, 코로나19 바이러스 99.95% 사멸"
[프라임경제] 서린바이오(038070)는 살균수 제조장치인 '에코트리'에서 생산되는 살균수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30초 이내에 99.95% 사멸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서린바이오에 따르면 이번 시험은 바이러스 불활화 시험 전문대행 기관인 케이알바이오텍 질병제어연구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가이드 라인에 맞춰 국제적으로 공인된 살균소독제의 유효성 평가 방법으로 진행했다.

서린바이오의 에코트리에서 생산한 살균수는 미산성 차아염소산수다. 미산성 차아염소산수는 세균, 바이러스, 조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살균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식품산업과 농업, 의료기기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사용되고 있다.

서린바이오사이언스의 에코트리는 이번 코로나19 살균력 시험 외에도 △안점막 자극성 시험 통과 △급성 경구독성 시험 통과 △인체 및 피부 노출시 안점함 검증 △구강을 통과해 투여했을 경우 안전함 검증이 완료돼 안전성에 대한 부분도 검증 받았다.

또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시험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 비브리오, 바실러스세레우스, 녹농균 등 12개의 유해균에 대해 살균력을 입증했다.

친환경살균수 제조장치인 에코트리는 용산역 등 5개 KTX역, 보건소, 항만공사 등을 비롯해 식약처, 질병관리본부 등 정부출연 연구기관, 대학 및 기업 연구소, 각종 기업 등 다양한 곳의 위생관리에 쓰이고 있으며, 환경부와 식품의약품 안전처 고시기준에 적합한 살균수를 판매 중이다.

황을문 서린바이오 대표이사는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효능 입증 결과를 바탕으로 보다 더 국민의 안전과 생활방역 및 셀프면역 관리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린바이오는 오전 10시43분 기준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26.77% 오른 1만6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자세히보기+

검색

(주)서린바이오사이언스

사업자등록번호 : 213-86-04488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4-경기성남-1152호| 대표번호 : 1670-5911 | FAX : 031-373-5917 | 이메일 : ecotree@seoulin.co.kr
본사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700 (삼평동, 코리아바이오파크 A동 4층) 13488 | 서린글로벌센터 : 경기도 화성시 동탄기흥로 593-16 (영천동) 18469